본문 바로가기
포르투갈

[포르투갈 남부] 당일치기📍BEJA(베자) 여행 1 (IMT, 베자 성)

by Mia_Algarvian 2024. 4. 20.
728x90

✔️ 베자 IMT 방문 

 

고대하던 운전면허증 교환의 날이 왔다.  아니 교환 신청의 날이 왔다. 

사람이 많은 파루(Faro) IMT를 피해 다른 지역으로 신청하라는 조언을 듣고

에보라(Èvora)와 베자(Beja) 중 30분 덜 운전해도 되는 베자를 선택했다. 

 

그렇게 떠나게 된 당일치기 여행! (오예!!)

 

시간에 맞춰 IMT 건물로 왔다. 

beja는 워낙에 작은 소도시라 그런가 관공서, SEF, IMT가 한 건물에 다 모여있었다.

오랜만에 때 묻은 아줄레주와 웅웅 울리는 천장 높은 건물을 실컷 감상했다.  

그리고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아주 약간 기다린 후에 몇 가지 간단한 질문과 서류 확인을 하고

악명 높기로 유명한 즉석사진을 찍었다.  사진을 찍을 걸 알고 있었다.  그래서 화장도 약간했다.

근데 기계 앞에 놓인 탁상용 백색 조명이 나를 심상치 않게 비추고 있었다.

최대한 고개 삐딱하지 않게 눈 크게 뜨고 사진을 찍었다.  다시 찍을 기회 따윈 없었다.

 

다시 함께 자리로 돌아와 사무관을 마주 보고 앉았다. 

임시운전면허증 명목의 인쇄된 종이에 내 얼굴이 있었다. 

앞으로 내가 가지게 될, 포르투갈 운전면허증에 박혀 15년은 족히 쓰게 될 내 얼굴은

아주 난민 얼굴의 표본처럼 나왔다. 5 대 5 가르마에 부각된 광대, 퀭한 눈 밑... 조명으로 핼쑥해 보이는 볼살까지...

 

나와 남편이 사진을 보고 입을 못 다물고 있으니 사무관이 말했다.

"웃지 그랬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게..... 웃을껄... 

 

운전면허증은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그동안 이 종이를 잘 가지고 다니면서 운전하라고 했다.

운전면허증은 운이 좋다면 3개월 안으로 받아볼 수 있을 거라고 했다. 

 

사무관과 약간의 스몰 톡을 하며 베자가 처음이고 점심을 먹고 떠날 계획인데

앞으로 몇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하고 물어보니

'일단 성을 보러 가고, 그 앞에 '돔 디니스(Dom Dinis)'에서 '미가(miga)'를 먹어. 그럼 딱 좋을 거야.'

 

오키! 고마워.  

비록 사진 찍을 때 웃으라곤 말 안 해줬지만 짧은 투어 코스를 알았으니 됐다. 

 

📍 베자 성 (Castelo de Beja)

 

베자 성으로 향하는 길에 누가 봐도 '나 성이오'하고 큰 건물이 뚝 서있었다.

꼭대기에 걸려있는 카네이션과 숫자 50.  카네이션 혁명이라고도 하는 '25 de Abril'이 50주년 되는 해 라서 특별히 걸어둔 것 같았다. 

 

 

성문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노란 건물 1층에서 매표하면 성 탑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1인 2유로)

 

성문 안 유리로 바라본 베자시

탑으로 가는 계단은 가파르고 한 사람이 안전하게 지나갈 수 있을 만한 폭이었다.

혹시 누가 내려온다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들게 하는.. 근데 관광객이 많이 없어서 괜찮았다.

운동 부족인지 임산부라서 인지 모르지만 숨이 엄청 찼다. 

포기할 무렵 작은 홀(?)에 도착해서 한숨 고르고 다시 이동할 수 있었다. 

 

 

꼭대기에 있는 홀에서 베자 성의 역사를 간략하게 볼 수 있었는데 

이런 곳을 돌아다니며 주워들은 이야기를 토대로 포르투갈의 역사를 유추하는 게 참 재밌었다.

응.... 기억이 잘 안 난다....ㅋ 

 

 

매표소 2층에는 포르투갈 작가 '조지 비에이라(Jorge Vieira)'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고 무료입장 가능했다. 

카운터를 지키는 미술관장(? 혹은 큐레이터) 분이 조지 비에이라에 대해 열심히 설명해 주셨는데

얼마나 그와 그의 작품을 좋아하는지 느낄 만큼 열정적이셨다.

전시할 공간은 협소하고 작품은 방대해서 주기적으로 전시품을 바꾼다고 했다. 

 

 

https://maps.app.goo.gl/J8XnfV8Hhe7hVf4J6

 

Beja Castle · Jardim da Rua de Dom Dinis e da Rua de Antero de Quental, R. Dom Dinis 3, 7800-000 Beja

★★★★☆ · 성곽

www.google.com

 

 

그럼 이제 먹으러 가볼까?!